본문 바로가기

Samsung SH100

[SH100] 스마트한 똑딱이의 동체 추적, 스포츠 사진, Venice Beach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북쪽, 싼타모니카 해변에서 남쪽에 위치한 베니스 비치는 미국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때로는 유럽의 어느 마을처럼, 또 때로는 남미의 어느 마을 같은 분위기가 납니다.

게다가, 이곳은 여러 거리 악가 및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들로 언제나 북적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케이트 파크, 농구 코트, Muscle Beach로 불리우는 Gym이 있어서 한 곳의 해변에서 여러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H100의 동체 추적(?) 능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똑딱이에서 무슨 동체추적이냐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촬영 방식에 따라 모셥캡쳐를 사용시에는 초당 6매의 속도로 최대 30매까지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뭐든 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더라구요.
풍경 및 야경을 주로 촬영하지만, 스포츠 사진에도 늘 관심이 많은 저에게는 굉장히 흥미로운 기능이더군요.

촬영방식의 경우 일반 촬영(셔터를 누르면 1매 촬영), 연속 촬영(정확히 재어보지는 않았지만, 초당 1.5 내지 2연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션 캡쳐(초당 6매의 속도로 연속 촬영. 단, 화질이 VGA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가로 - 640 × 세로 - 480), AEB(3매의 브라케팅 촬영)이 있습니다.


일단 아래의 사진부터 보시지요.
연속 촬영 모드로 촬영하였는데, 충분히 피사체들에 초점이 잘 맞고 있습니다.
물론 똑딱이라는 특성으로 DSLR처럼 초점이 안 맞아 보이는 경우는 극히 드물겠지만요.
하지만, 역광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명부와 암부의 노출이 모두 고르게 표현되고 있으며,
피사체를 놓치는 일은 드물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늘 사진을 찍을 때 남들과는 조금이라도 다른 사진을 담아보려고 고민을 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사진의 경우에도 어떻게 하면 나만의 사진을 담을 수 있을까 하다가 바닥에 거의 엎드린 상태로 촬영을 하였네요;;








































아래의 조형물의 경우 무엇을 상징하는 지, 또 어떤 작가의 작품인지는 알지 못합니다 ㅎㅎㅎ
다만, 제가 풍경 및 야경도 좋아하지만, 건축물이나 조형물에도 관심이 많기에 담아 보았네요.




















이 곳 Muscle Beach의 경우 베니스 비치 주변에 Gold's Gym 등이 있는 데다가 매년 보디빌딩 대회 등도 열리고 있어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도 이곳에서 운동을 하곤 했으며, TV 드라마 'Bay Watch'에서 헐크 호건이 운동을 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거대한 보디빌더들을 촬영하려고 했었으나, 이날 따라 죄다 부실한 사람들 혹은 나이 드신 분들 밖에 안 계시더라구요.
그나마 아래에 보이는 흑형이 몸이 좋은 편이라 사진 좀 찍어도 되겠냐고 양해를 구한 후 몇장 찍었습니다.






























이제 아래부터 보실 내용이 이 날의 하이라이트인 스케이트보드 파크의 연속 촬영 사진들입니다.
예전에 갔을 때에는 정말 날아다니는 수준의 멋진 보더들이 많았는데, 이날 따라 영 수준 미달의 아마츄어들만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오래 머물 수가 없었기에 아쉬움을 뒤로한 채로 몇 컷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똑딱이라고 무시할 수준은 아니지요?!




































View Larger Map